카스텔리,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여성 사이클 의류
에디터 : 박창민 기자

따뜻한 봄바람이 분지 얼마 되지 않아 이제는 햇빛 아래 서 있는 것조차 쉽지 않은 무더운 날씨로 바뀌었다. 그래도 자전거를 즐기는 라이더들에게는 지금 시즌이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런 여름 속에서도 스타일 있는 멋 뿐만 아니라 기능성까지 겸비한 카스텔리 여성 사이클링 져지 3종과 니커 팬츠를 소개하고자 한다.

여성스러운 멋을 살린 에볼루젼 W 니커

7부 길이의 '니커'는 남자들도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자주 입기는 하지만, 여자들에게 특히 잘 어울리는 아이템 중에 하나다.
카스텔리 에볼루션 W 니커 팬츠는 뛰어난 통풍성과 답답하지 않은 허리 라인의 설계로 봄, 여름, 가을 3계절에 활용하기 좋은 바지다.
KISS Air Donna 패드는 쿠션감과 통기성이 좋아서 쾌적하고 편안한 라이딩을 만들고, 땀 배출 능력이 좋은 ProDry 2Starti 원단이 적용되어, 7부의 길이지만 시원하고 쾌적한 라이딩을 즐기도록 도와준다.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7부 길이의 에볼루젼 W 니커(Evoluzione W Knicker)
소비자가격 : 130,000원

KISS Air Donna 패드
통풍성과 쿠션감이 좋아서 쾌적하고 편안한 라이딩에 도움을 준다.

허리 조임 부분이 부드럽게 설계되어 불편하지 않은 착용감을 느끼게 된다.

하단 밴드 부분의 폭이 넓어 부드럽지만 단단하게 잡아준다.

밑단 밴드의 아랫부분에는 CASTELLI 글씨로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다.



가벼운 원단의 클라이머즈 W 져지

이번에 소개할 제품 중에 가장 가볍고 통풍성이 좋은 제품이 클라이머즈 W 져지(Climber's W Jersey)이다. 제품의 이름처럼 언덕을 오르는 클라이머들이 입을 만큼 가볍고(86g), Flusso 3D 원단은 메쉬 스타일로 뛰어난 통풍성과 쾌적함을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등쪽은 StradaPro 3D 원단을 이용해 자외선을 차단하고 포켓에 물건을 넣었을 때도 많이 늘어지지 않도록 해준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2중으로 설계된 앞 부분으로 앞 지퍼를 내려도 이너 라이닝이 있어서 또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클라이머의 특징에 따라 더운 날씨 뿐 아니라 급변하여 비가 오는 날씨에도, 습기를 거의 흡수하지 않는 원단 탓에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카스텔리 클라이머즈 W 져지
소비자가격 : 130,000원

앞과 옆면은 통풍과 땀배출이 매우 뛰어난 Flusso 3D 원단이 적용되었다.

등쪽은 자외선을 차단하고 포켓에 물건을 넣어도 무게를 지지할 수 있는 StradaPro 3D 원단이 적용되었다.

하단 밴드는 얇고 부드러우며 신축성이 좋아서 뛰어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앞 지퍼를 열어도 이너 라이닝이 있어서 통풍성과 보온성을 위한 스타일 변화를 만들어낸다.

폭이 넓고 신축성 좋은 밴드를 사용해 부드럽게 팔을 감싸준다.

블랙, 라즈베리 2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에어로 라이딩을 위한 서테자 져지 FZ

윈드터널 실험을 통해 공기저항을 줄일 수 있는 에어로 레이스 패턴이 적용된 서테자 져지 FZ(Certezza Jersey FZ)는, 기존의 어떤 져지보다 여성의 몸을 감싸는 착용감이 좋게 설계되었다.
Velocity Dry 원단을 앞 부분에 사용해 빠르게 땀을 배출하도록 하였고, 옆 부분은 신축성 있는 메쉬 원단을 적용해 쾌적한 라이딩을 만들어 준다.

서테자 져지 FZ (Certezza Jersey FZ)
소비자가격 : 150,000원

윈드터널에서 실험을 통해 설계된 에어로 디자인으로 공기저항을 줄인 패턴이 적용되었다.

풀집으로 되어 있으며, 앞 부분은 Velocity Dry 원단을 적용해 땀 배출이 빠르다.

신축성 있는 메쉬 원단이 적용된 옆 부분과 입체 재단을 통해 설계된 뒷면

3개의 후면 포켓

아래 부분의 밴드는 CASTELLI 글씨로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었다.


폭이 넓고 신축성이 좋은 팔 밴드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2중 레이어로 방풍성을 더한 구스토사 져지 FZ

구스토사 져지 FZ(Gustosa Jersey FZ)는 기본적인 져지 스타일에 얇은 방풍성 원단을 덧대어 여름이더라도 이른 새벽이나 높은 고도에서 라이딩할 때 체온을 보호하도록 했다.
덧대어진 방풍성 원단은 신축성이 뛰어나고 매우 얇으며 완벽한 방풍 효과를 만드는 것이 아니어서 무덥지 않은 날씨에는 쾌적한 라이딩을 선사할 수 있다.

구스토사 져지 FZ (Gustosa Jersey FZ)
소비자가격 : 150,000원

앞 부분에 얇고 신축성이 좋지만 방풍 효과를 볼 수 있는 원단을 덧대어, 이른 새벽이나 무덥지 않은 날씨에 적합하다.

신축성이 좋은 메쉬 원단을 베이스로 하고, 부분적인 스티치로 덧대었기 때문에 발열 성능은 충분하다.

가슴부터 어깨까지 감싸는 2중 레이어 구조

깔끔하게 디자인되어진 후면 포켓


폭이 넓은 밴드를 사용해 미끄럼방지 처리를 하지 않아도 불편하지 않다.

구스토사 져지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스타일, 기능성을 앞세운 사이클 의류

카스텔리는 이탈리아의 디자인 감각을 앞세워 눈길을 끌고 있지만, 그보다 라이더 기반의 기능성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을 눈여겨 봐야 한다.
라이더가 지키고 싶은 스타일과 라이딩에 필요한 기능성을 적절하게 배치한 카스텔리의 여성 의류들은, 이번 시즌 여름 라이딩을 위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져지의 무게 차이
왼쪽부터 클라이머즈, 서태자, 구스토사

올 여름, 스타일과 기능성을 갖춘 카스텔리 의류를 입고 쾌적한 라이딩에 빠져보자.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주) : http://www.cellosports.com
카스텔리 : http://www.castelli-cycling.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