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스, 시티 라이더를 위한 헬멧 3종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아부스(Abus)는 '시큐리티 시스템'의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업체로 '자전거 자물쇠'에서 유럽 시장 점유율 1위의 가치를 가진 브랜드이기도 하다. 아부스는 '안전'이라는 동일한 개념을 앞세워 자전거 헬멧 시리즈를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번에는 시티 라이더를 위한 아부스 헬멧 시리즈를 소개하고자 한다.

통기성에 따라 고르는 스타일

이번에 선보이는 아부스 시티 헬멧은 3가지 종류로 구분되는데, 디자인 요소를 통기성에 따라 차이가 나도록 했다.
최소한의 통기성을 보이는 스크레이퍼(Scraper v2)는 시티 헬멧의 기본적인 형태와 함께 최소한의 통풍구가 설계되었고, 하이반(Hyban)은 시티 헬멧의 룩을 유지하면서 커다란 통풍구가 디자인되었다. 그리고, 어반아이(Urban-I) 모델은 레이싱 헬멧의 형태를 갖추었지만 시티 헬멧의 기능성을 갖추며, 통풍성과 기능성을 추구하고 있다.

통기성과 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아부스 시티용 헬멧


후미등을 탑재한 가벼운 시티 헬멧 '하이반'

시티 헬멧은 레이싱 스타일처럼 유선형의 디자인보다는 둥근 형태로 설계되는데, 그것은 도심 속 라이딩이 빠른 속도보다는 일상 의류와 잘 어울리면서 디자인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아부스 하이반(Hyban) 헬멧은 둥근 스타일의 형태를 유지하였지만, 충분한 통풍구의 설계로 시원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고, 착탈이 가능한 바이저와 일체형 테일라이트로 시티 라이딩에 필요한 기능성을 충족시켰다.

아부스 하이반(Hyban)
소비자가격 : 89,000원

커다란 통풍구와 일체형 후미등이 특징이 아부스 하이반(Abus Hyban)

일체형으로 장착된 후미등.
손으로 후미등을 누르면 작동된다.

3가지 모드로 동작하는 안전등

뚜껑을 열면 쉽게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아래 부분에 반사테잎이 부착되어 시인성을 높였다.

착탈식 바이저

착탈식 바이저를 떼어낸 모습

턱끈 잠금 부분과 피부가 마찰되는 곳에 부드러운 소재를 덧붙여 착용감을 높였다.



도심 속 스타일, 스크레이퍼

시티 라이딩을 위한 헬멧은 왠지 둥글고 작은 통풍구들이 어울리는 듯 하다. 스크레이퍼(Scraper v2)는 이와같은 전통적인 시티 헬멧의 형태를 갖춘 제품으로, 착탈식 바이저가 포함되어 있다.
이런 헬멧은 단단한 외피가 사용되어 도심 속 라이딩부터 BMX나 어반 스타일의 익스트림 라이딩까지 다용도로 활용하기에 좋다.

스크레이퍼 v.2
소비자가격 : 79,000원

전통적인 시티 라이딩 헬멧 스크레이퍼 v2

탈착이 가능한 바이저


바이저를 떼어낸 모습

머리 뒤 부분을 아래까지 넉넉하게 보호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내부 폼이 제법 두툼하게 포함되었다.

반사테잎


도심 속 레이싱 스타일, 어반아이

아부스 어반아이(Urban-I v2) 헬멧은 레이싱 스타일의 헬멧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하여 뛰어난 통기성이 장점이 제품이다. 산악자전거 스타일의 바이저를 사용할 수 있으며, 하이반 모델처럼 안전후미등이 장착되어 도심 속 시인성을 높였다.
시티 라이딩 뿐 아니라 스포츠를 즐길 때도 사용할 수 있다는 활용성이 가장 좋은 장점이 될 것이다.

어반아이 v.2
소비자가격 : 109,000원

레이싱 스타일을 기반으로 하여 통풍성이 좋고, 스포츠를 위한 라이딩에도 잘 어울린다.

산악자전거 스타일의 바이저

안전등과 반사테잎이 적용된 뒤 부분

안전등은 안쪽에서 드라이버로 누르면 빼 내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

자석을 사용한 클립으로 쉽게 턱끈을 고정할 수 있도록 했다.


참고로, 아부스 헬멧에 포함된 작은 부품이 하나 있다.

이것은 스트랩의 길이를 맞춘 후 마무리할 때 사용하면 깔끔하게 스트랩을 정리할 수 있게 해준다.


시티 헬멧, 스타일과 기능성으로 선택

시티 라이딩을 위한 헬멧은 편안한 평상복 차림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보니 내가 평상시에 입는 옷차림에 어울릴만한 헬멧을 고르는 것이 좋고, 헬멧이 자신의 얼굴과 잘 어울리는지 반드시 착용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권장한다.
스피드를 위한 성능보다는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성과 스타일, 그리고 일체형 안전등과 같은 기능성까지 갖춘 헬멧이라면 시티 라이딩에 더욱 어울릴 것이다.

도심 속 라이딩은 스타일과 기능성으로 헬멧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www.abuskorea.kr/
아부스 : http://www.abus.com/eng/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