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STEPS, 산악용 전기자전거 시스템 출시
2016-05-02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산악자전거(MTB)를 위한 전기자전거 시스템 STEPS MTB 컴퍼넌트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산악전기자전거는 업힐을 더 쉽고 빠르게 오를 수 있도록 도와주어, 기존에 즐기지 못했던 새로운 산악자전거 라이딩의 즐거움을 만들어 주고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산악전기자전거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쉽고 빠르게 업힐을 올라 다운힐의 다이나믹한 라이딩을 경험하게 되는 라이더들이 늘어나고 있다.

산악자전거의 새로운 경험을 이끌어낼 시마노 전기산악자전거 시스템 STEPS MTB E8000 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새롭게 출시되는 시마노 E8000 드라이브 유닛은 작고 가벼우면서, 트레일에서 더욱 개선된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일반 자전거와 비슷한 프레임 개발이 가능하도록 했다.
유닛의 파워모드는 3가지(ECO, 트레일, 부스트)의 직관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산악자전거를 위한 하이엔트 컴포넌트를 개발하던 지식과 경험, 그리고 기존 2013년에 출시하였던 전기자전거 컴퍼넌트 E6000의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E8000 산악전기자전거 유닛은, 산악 라이딩의 새로운 체험이 가능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STEPS MTB 구동 시스템
34T 또는 38T 체인링을 사용할 수 있으며, 70Nm 토크의 힘을 만들어낸다.
다이나믹한 페달링을 만들어 내기 위한 짧은 체인스테이 설계가 가능하며, 기존 DEORE XT와 동일한 Q-팩터로 자연스러운 페달링을 할 수 있다.

500Wh 배터리는 다운튜브에 장착된다.
산악 라이딩 중에도 단단하게 배터리가 고정되며, 방수가 지원된다.

STEPS MTB 컬러 LCD 디스플레이.
배터리 및 파워모드의 표시 외에도, Di2를 사용할 경우 기어 위치, 스피드센서(SM-DUE10)로 속도 등이 표시된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E-TUBE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가 사용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산악 전기자전거 시스템은 라이더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체험을 할 수 있게 만들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www.nnxsports.com/
시마노 : http://cycle.shimano.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