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KOM 105km 업힐, 3박4일 투어로 도전하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오는 7월 8일(토) 타이완 화롄에서 열리는 '로드 투 타이완 KOM(The Road to TAIWAN KOM)'을 3박4일 투어 프로그램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하는 바이크XP(www.bikexp.kr)는 타이완의 대표 여행사인 라이온트래블의 스페셜투어팀과 함께 아시아의 최고 업힐 대회로 꼽히는 '로드 투 타이완 KOM'을 함께 진행하기로 하고, 오는 7월 7일~10일까지 투어에 참가할 라이더를 모집한다.

'로드 투 타이완 KOM' 대회는 바이크매거진을 통해 소개된 '타이완 KOM 챌린지'와 같은 코스를 라이딩하지만, 'KOM 챌린지'가 6시간의 컷오프와 3곳의 보급이 있는 것과 달리, 9시간의 컷오프와 5곳의 보급으로 중급 이상의 로드 라이더라면 완주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로드 투 타이완 KOM' 대회 참가와 함께 CNN에서 뽑은 세계 10대 사이클 코스로 꼽히는 일월담 일주 코스 라이딩을 함께 포함하고 있어서, 바다와 산, 호수까지 연결된 타이완 로드 라이딩의 진수를 맛볼 수 있게 될 것이다.

투어 일정 및 타이완 KOM 고도표와 보급 안내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타이루거 계곡을 통해 코스가 이어진다.

'타이완 KOM 챌린지'와 달리 '로드 투 타이완 KOM'은 9시간의 컷오프와 5곳의 보급으로 완주에 도전할 수 있다.

해발 3000m가 넘는 도로를 달리며 우리나라에서 절대 느낄 수 없는 경험을 느끼게 될 것이다.

대회 다음날은 CNN 세계 10대 사이클링 코스로 꼽히는 일월담 일주 라이딩에 나선다.

일월담은 타이완 원주민들의 정서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캐쥬얼한 라이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타이완 KOM 105 업힐 투어'는 오는 5월 31일까지 바이크XP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여행 설명회가 6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투어 신청 바로가기]


관련 웹사이트
바이크XP : www.bikexp.kr

관련 기사
타이완 로드 투어, 해발 3275m 업힐 도전 : http://www.bikem.co.kr/article/read.php?num=8743
타이완 KOM 챌린지 레이스 : http://www.bikem.co.kr/article/read.php?num=680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