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 자전거투어 4월 29일 개최
2018-04-09   바이크매거진

경기도는 임진각 평화누리 자전거 대여소 개장을 기념하여 DMZ 자전거투어를 4월 29일 개최한다.
일반인 출입이 통제된 DMZ 일원을 자전거로 달리며 DMZ의 역사ㆍ생태 환경을 체험하는 행사로 라이딩 뿐 아니라, DMZ 사진전, 엽서쓰기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코스는 민통선 내 임진강변 군 순찰로와 통일대교, 초평도 인근으로 DMZ 일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함은 물론 안보 현장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게 운영된다. 총 길이는 17.2㎞(초급 13㎞)로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참가신청은 경기관광포털(www.ggtour.or.kr)을 통해 9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3,000원의 대여료를 지불하면 현장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다.

박신환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DMZ 자전거투어는 DMZ 일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며 자전거를 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라며 “다양한 DMZ 행사와 연계해 경기도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DMZ 자전거투어는 상하반기 각 1회씩 진행되며, 하반기 행사는 10월 28일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 DMZ관광사업팀(031-956-8306~7)으로 문의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