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2019년까지 팀 스카이 운영하기로 결정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영국의 위성방송사인 스카이(SKY)는 현재 세계 최고의 팀으로 활동 중인 팀 스카이(Team SKY)에 대한 후원을 2019년까지 하기로 결정했다.
팀 스카이는 2020년 이후로 후원사가 바뀌며 다른 이름으로 계속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아직 어떤 후원사가 팀을 지원할 지 결정된 것은 없다.
지금까지 322개의 우승, 그 중에 8개의 그랜드투어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가진 팀 스카이지만, 워낙 몸값이 높은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지원을 약속할 스폰서를 찾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 제공 : 팀 스카이

크리스 프룸 선수는 "트레이닝에서 돌아와서 이 소식을 접했습니다. 먼저, 스카이에 큰 감사를 전하며, 그들은 최고의 파트너로 우리와 경이로운 역사를 함께 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제가 발전하는 데 큰 도움을 준 것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아직 끝난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모두 2019년에 팀 스카이로 큰 야망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 소식으로 더욱 단단해질 것입니다"라며 말했다.

2008년 시작된 팀 스카이는 사실상 영국의 사이클링 역사를 바꿀 만큼의 기록을 남겼다. 로드 뿐 아니라 트랙 경기에서도 수많은 기록과 메달을 차지하며, 사이클링의 최대 강자로 변화를 만든 것이다.
팀 스카이는 2010년 투르 드 프랑스 우승을 목표로 로드 팀을 창단한 후, 2012년 브래들리 위긴스 선수에 의해 첫 우승컵을 안게 되었고, 2013년에는 크리스 프룸 선수의 우승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크리스 프룸 선수는 30세 이상의 나이에 처음으로 3개의 그랜드투어 타이틀을 딴 첫 선수가 되기도 했다. 또, 올해는 게런트 토마스 선수가 투르 드 프랑스 우승 타이틀을 차지하며 그 뒤를 이어갔다. 결과적으로 2012년부터 2018년까지 6번의 투르 드 프랑스 우승 타이틀을 차지하며, 팀 스카이는 최고의 로드 팀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다.

2020년, 팀 스카이가 어떤 이름으로 바뀌게 될 지 모르겠지만, 팀 스카이가 만든 기록과 역사는 계속 남게 될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