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 운영
2019-03-05   바이크매거진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는 자전거를 수리할 곳이 마땅치 않아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정비전문가가 각 동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 수리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서구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통해 2천400여 대의 자전거를 수리할 만큼 이용 주민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서구는 올해부터 주민 편의를 위해 동 주민센터뿐만 아니라 아파트와 복지시설 등도 순회 방문할 계획이다.
수리센터는 3월부터 일정에 따라 자전거 수리 전문가 5명이 순회하며 자전거 브레이크, 기름칠, 공기주입 등 안전점검과 펑크 수리, 기어선 교체 등 경정비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친환경 녹색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수리센터 뿐만 아니라 자전거 교실운영 등 다양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전거 수리는 매주 화, 수,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며 자세한 일정은 서구청 녹색환경과(062-360-7894)로 문의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