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천 월계역 연결 보행대교, 한내교 개통
2019-04-29   바이크매거진
서울시는 5월 2일 노원구 하계동과 월계동 월계역(지하철 1호선)을 연결하는 '한내교'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 연결교량은 중랑천을 횡단해 노원구 하계동과 월계동을 연결한 보행·자전거 전용 다리와 이어지는 구간이다. 이번 공사로 지하철 1호선 월계역 2층 승강장까지 교량이 바로 연결돼 시민들의 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는 보행·자전거 전용 다리에서 내려와 횡단보도를 두 번 건너 다시 역으로 올라가야 했다.

한내교는 자전거 보행자 겸용 다리로 연장 251m, 폭 4.5m로 중랑천 수변 생태공원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중랑천변 2개 등 총 4개의 계단이 설치됐다.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위해 학여울 청구아파트 앞, 중랑천 수변 생태공원, 공영주차장 앞에 총 3대의 승강기가 조성됐다.
서울시와 노원구는 5월 2일 오후 2시에 노원구 하계동 학여울청구아파트에서 노원구 지역주민을 모시고 '한내교 개통식'을 연다.

한제현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학여울 청구아파트 등 지하철 1호선 월계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중랑천 수변 생태공원, 초안산 근린공원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주민 생활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