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해시, 내달까지 자전거 주차장 일제정비
2019-04-30   바이크매거진
김해시가 자전거 주차장을 일제정비한다고 밝혔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로 미세먼지 걱정 없는 친환경 녹색도시로 가꾸어가기 위해서다.


시는 지난달 110곳의 자전거 주차장을 점검해 낡은 자전거 보관대 정비를 위해 이달 설계용역, 공사 발주를 거쳐 다음 달 정비를 마무리한다. 또 공동주택 내 자전거 주차장도 이번 일제정비 기간에 공동주택 자체적으로 정비할 수 있도록 관리사무소에 협조 공문을 보냈다.

시민 왕래가 많은 경전철 역사 주변은 자전거 주차장 정비와 연계해 바닥 청소까지 일제히 실시하며 자전거 주차장별 제각각인 문자, 문양도 가야왕도 김해 디자인으로 통일해 부착한다.
아울러 자전거 주차장 확충을 위해 각급 학교에 설치를 권고하고 필요하면 예산을 확보해 연차별로 자전거 주차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는 지난해 8월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을 수립한 데 이어 올 초 2019 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녹색도시 구현을 목표로 자전거 도로망 구축, 안전시설 확대 설치, 내실 있는 자전거 교육장 운영 등으로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