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09/15
경남 산청군, 경호강 100리 자전거,걷기길 조성
2019-05-15   바이크매거진
지리산권 최고의 비경으로 손꼽히는 '경호강'을 따라 조망하며 자전거·걷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경호강 100리길'이 건설된다.
 경남 산청군은 진주시와 함께 상생발전 협력사업의 하나로 '경호강 100리 자전거도로·걷기길 연결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산청군 단성면 관정리 대관교에서 경호강 줄기를 따라 올라가 성심원과 산청읍 시가지를 경유한 뒤 동의보감촌 위쪽에 자리한 금서면 주상마을까지 이어지는 46㎞ 길이의 자전거·보행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특히 양 시·군 경계지역인 산청 대관교에서 진주시 대평면 청동기박물관~명석면 오미마을까지(길이 6㎞)를 자전거도로로 연결해 진주와의 관광교류 활성화도 함께 도모하게 된다.
산청군은 상생협력사업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진주와 접점지역을 시작점으로 우선 공사를 실시, 오는 2021년 말 준공 예정이다.

군은 '자전거 도시' 진주의 인프라와 서부경남 자전거 레저여행의 수요를 지리산권 산청지역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진주시가 추진 중인 진양호 순환 자전거도로 개설사업(길이 50㎞)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군은 올해 안에 경호강 100리길 연결사업 공사 발주를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