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익산시, 만경강 자전거 대여소 운영
2019-07-23   바이크매거진
전북 익산시는 올해부터 시범적으로 만경강 제방 사수정에 자전거 무료 대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11월 30일까지 혹서기(7월·8월)를 제외한 주말과 공휴일에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한다.

자전거 무료 대여소는 아침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1인용과 2인용 자전거, 안전 헬멧 등이 준비돼 있고 대여할 때는 신분증이나 핸드폰으로 본인 확인 후 1회에 2시간씩 대여할 수 있다.

현재 만경강 자전거 대여소는 혹서기인 8월 25일까지는 운영하지 않고 있으나 시민들의 운영 요청이 제기됨에 따라 혹서기 자전거 대여소 운영에 대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내년부터는 운영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또한 사무실과 창고에 잠금장치를 설치해 자전거 등 물품을 보관하고 현지 출장을 통해 대여소 상태를 관리하고 있으며 조금 더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추가로 CCTV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9월부터 11월까지 자전거 사고 예방을 위한 자전거 안전교실을 만경강 자전거 대여소 및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일부 공사 중인 만경강 자전거길과 만경강 물문화관 등이 완공되면 더 많은 시민이 만경강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시민들이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만경강 자전거 대여소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