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전시, 무료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2019-09-03   바이크매거진

대전시는 이달부터 11월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한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시민공영자전거 ‘타슈’구축확대와 자전거 이용증가 등으로 자전거 안전사고는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따른 자전거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자전거 안전교육은, 새로운 대전을 위한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목표로 (사)자전거사랑전국연합회 대전본부와 대전시 동구 자전거연합회가 실시한다.

(사)자전거사랑전국연합회 대전본부 교육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월, 수, 금요일에 만년동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진행되며, 대전시 동구 자전거연합회 교육은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 토요일 동구 인동 동화국장 앞 3.16만세로 광장에서 실시된다.

자전거 교육 주요내용으로 자전거 이용 시 확인해야 할 사항, 자전거의 통행방법, 안전하고 올바른 출발과 정지, 자전거 사고원인, 자전거 기본점검과 간단한 수리 방법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으로 진행된다.

대전시 이종범 건설도로과장은 “자전거 안전교육으로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교통약자에 대한 양보 배려 등 시민이 안전하게 자전거 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