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주시, 상평교-혁신도시 구간 자전거도로 개통
2019-09-10   바이크매거진
진주시는 9일 오전 10시 시민, 자전거 동호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평교∼혁신도시 구간 자전거도로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된 구간은 상평교에서 혁신도시까지 총연장 1.24㎞, 폭 5.5m의 자전거 도로로 약 60억원의 사업비로 2018년 5월 착공해 지난 9일 완공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전거도로 개통식 후 자전거대행진을 가졌으며 식전행사로 가호동과 충무공동 풍물단의 합동 풍물놀이가 시작을 알렸다.

이어 자전거도로 준공표지석 제막, 축하 테이프 커팅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개통식 이후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충무공동 한림풀에버APT 앞 바람모아공원을 출발해 상평교를 지나 진양교를 거쳐 문화예술회관에 도착하는 총 5.5㎞ 투어 구간을 주행했다.

조규일 시장은 "오늘 상평교∼혁신도시 구간의 자전거도로가 개통됨에 따라 진주시는 동에서 서로 하나의 구간으로 순환되는 자전거도로를 가진 도시가 됐다"며 "특히 이번 자전거도로는 진주의 자랑인 남강을 따라 진양호 호반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자전거 길이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자전거 타기 생활화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더 맑고 더 푸른 깨끗한 녹색환경을 남겨 주자"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