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 연수구, 자전거 수리센터 2개월 연장 운영
2019-10-08   바이크매거진
인천 연수구는 올 3월부터 운영 중인 자전거 수리센터를 당초 계획보다 2개월 연장해 12월 30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당초 구는 자전거 수리 센터를 올 10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었으나 주민들의 호응에 운영 기간을 늘려 상반기 수리 건수가 많았던 동을 중심으로 원도심과 송도국제도시를 격주로 순회하며 연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연수구가 2010년부터 10년째 운영 중인 무료 자전거 수리 센터는 주민들의 호응에 수리 건수도 매년 증가해 지난해에는 총 5천185건을 수리했다.
올해에도 구청(한마음광장 내 상시 운영)과 동 주민센터(순회)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다.

수리센터에서는 ▲체인·기어·브레이크 점검, ▲펑크 수리, ▲공기주입, ▲안장·핸들 조정, ▲기름칠 등 기본 수리는 무료이며 부품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에는 공임 없이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자전거 수리에 따른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
특히 자전거 수리센터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과 연계해 사업 참여자에게 자전거 수리 기술을 전수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자전거 수리센터 운영으로 방치된 자전거를 수리해 자원을 다시 이용하게 함으로써 자전거의 대중화는 물론 주민의 건강증진에도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 운영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홈페이지 내 연수자전거(http://bike.yeon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