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8~09/01
09/10~09/13
인제 상남면, 산악자전거와 마라톤 인프라 개발한다.
2019-12-10   바이크매거진
강원도 인제군은 산림청 신규 산림 공모 사업인 '유휴 산림자원의 자산화 사업'에 선정되어, 산악자전거와 산악마라톤을 즐길 수 있는 산림 레포츠 거점 도시 조성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국비 3원을 포함 6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할 수 있었다.

상남면 상남리 일원 유휴 임도를 활용하는 이 사업은 '하늘 내린 숲과 계곡을 달리는 상남 산림 레포츠 거점'을 비전으로 추진하며, 농촌관광체험관에서 산촌생태체험관을 잇는 임도 정비를 통해 산악자전거 및 산악마라톤 운영 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촌 생태체험관을 리모델링해 라이더들이 머물 수 있는 숙소와 자전거 장기 보관소를 조성한다. 수리 및 세차 시설 제공 등으로 유도해 마을 소득으로 창출할 방침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은 상남면 일원에 추진 중인 자전거 친화 도시 및 라이딩 센터 조성과 함께 자전거 및 레포츠 관광을 위한 인프라를 확대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전국 최대 국유림을 보유한 강점이 있다. 이를 충분히 활용해 산촌의 산림, 관광, 문화 자원을 토대로 자전거 친화 도시 및 라이딩 센터와 함께 산림 레포츠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