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지 한강공원 내 자전거공원 일부 개장
에디터 : 김수기 기자

난지 자전거공원 내 익스트림장
지난달 27일 준공한 난지 한강공원 내 자전거공원이 일부 개장했다.
총 면적 39,500㎡ 규모로 조성된 자전거공원은 ▴이색 자전거 체험장 ▴MTB코스장 ▴어린이자전거 교육장 ▴자전거 익스트림장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현재 이색 자전거 체험장(40대)과 자전거 익스트림장, 어린이 놀이터를 개장하고, 나머지 시설은 공사 중이다. 난지 자전거 공원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시 자전거 패트롤 김재웅 팀장은 "늦어도 11월이면 완전개장할 수 있으며, 어린이 자전거 교육과 성인들을 위한 MTB 강습도 계획 중"이라고 운영계획을 밝혔다.
마트 갈 때 좋을 것 같은 이색 자전거
자전거 공원을 찾은 시민들은 평소 보지 못했던 이색 자전거를 타보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평일에는 200명 내외, 주말에는 500명 이상이 다녀가는 자전거 공원은 이제 한강 공원의 명물이 됐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페달이 아닌 팔힘으로 움직이는 자전거
한편 난지 자전거 공원은 자전거를 이용해서 접근하기가 편리해졌다. '평화의 공원 연결 다리', '중앙연결다리', '복합연결통로' 등의 접근로가 신규 설치되어 노을공원과 하늘공원에서 바로 올 수 있다. 또한 자전거를 이용하지 않아도 월드컵공원과 연계된 셔틀버스(8776번)를 타고 갈 수 있다.

문의 : 김재웅 팀장 010-7766-7978
셔틀버스 운행 안내: http://blog.naver.com/2220daheung/150069960178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