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와 고흥 사이 해상자전거길 조성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전남 여수와 고흥 사이 여자만의 섬들을 가로지르는 해상 자전거길이 만들어진다.

여수시는 지난해 2월 개통한 여수~고흥의 연도교 5곳을 기반으로 환상적인 남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해상 자전거길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의 자전거 도시 브랜드화 사업의 일환으로 2억원을 들여 올해 안에 설계를 마치고 내년까지 34.7㎞의 자전거 도로, 공영자전거 대여소, 개인자전거 보관소,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 자전거길은 가막만 위에 건설된 조화대교(854m)와 둔병대교(990m)를 비롯해 낭도대교(660m), 적금대교(470m), 요막교(255m), 팔영대교(1380m) 등 다리 6곳을 통과할 수 있는 코스다. 여수시 화양면 장수리의 여자만 전망대에서 출발해 조발도, 둔병도, 낭도, 적금도 등을 돌아보고, 고흥군 영남면 우두리까지 횡단이 가능하다.

유재영 시 도로과 차장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푸른 바다 위를 달릴 수 있는 그림 같은 코스다. 개통하면 공영자전거로 2시간이면 안전하게 달릴 수 있다. 2028년 유엔기후협약당사국총회를 유치하는 과정에서 여수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있는 상징으로 삼으려 한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