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자전거 이용시설 정비 '우수' 기관 선정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순천시가 2010년도 자전거 이용시설 정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10일 행정안전부 장관 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전국 16개 시도 및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시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제2회 대한민국 자전거 축전 폐막식 개최, 대규모 점포와 자전거 이용 활성화 협약 체결, 자전거 교실 운영, 시민 자전거 대행진 개최, 자전거 타기 릴레이 홍보 등을 추진했다.

또한, 모든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수 있도록 자전거 중심 전용도로 개설, 시민 무인 공영 자전거 온누리 운영, 자전거 CB 사업단 운영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시책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전국 10대 자전거 거점도시로 선정된 순천시는 생활형 자전거 도로 구축과 자전거 문화센터 건립, 시민무인공영자전거 확대설치, 자전거 보험 지속가입 등 자전거 도로망 정비 확충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녹색교통 수단인 자전거 이용 시설 정비와 이용 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