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자전거이용 이렇게’ 책자 발간·보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대전시는 시민들의 올바른 자전거 교통안전 의식과 이용습관을 함양시키기 위해 ‘자전거 Q&A,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이란 책자를 발간 보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주부 및 노인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통안전 교육과 자전거 시민단체에서 운영하는 자전거교실 교재로 활용함은 물론 각 주민센터에 비치해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책자에는 자전거이용의 좋은 점, 도로교통에서 자전거운전자의 권리와 의무, 자전거 안전하게 이용 기본습관, 자전거 점검 및 관리 등 자전거이용 초보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내용들로 수록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 보급하는 책자가 시민들이 보다 더 쉽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하는데 아주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밝고 건강한 자전거 안전문화 정착이 될 수 있도록 홍보 및 시설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전국 처음으로 자전거안전 TV 홍보방송 표출, 자전거 안전문화 홍보 캠페인 전개, 자전거도로 시설물의 지속적인 개선 등 다양한 자전거사고 방지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