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전거로 즐겨보아요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언제나 6월말이 되면 시작되는 제주도자전거여행의 계절이 된 것이다.

제주도는 세계자연유네스코에 등재된 우리나라의 유일한 자연보고인데 세계가 인정한 아름다운 자연을 자전거를 이용해서 제주도일주를 하며 체험관광 및 슬로우관광을 하는 것이다.

제주하이킹(www.jejuhiking.co.kr) 현승도 대표의 말에 의하면 10여년 전 부터 제주도하이킹, 제주하이킹을 자전거로 여행하는 층이 많아졌는데 무동력으로 자신의 의지만으로 제주도일주를 하는 것이 큰 흥미를 갖게 해 주고, 또한 혼자만의 힘으로 제주도 일주를 한다는 쾌감과 제주도일주를 하였을 때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냈다는 것 자체가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준다고 한다.

그리고 가장 저렴한 여행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이 있는 것이다. 제주하이킹(www.jejuhiking.co.kr)에서는 매년 이맘때 개장하는 해수욕장에서 야영도하고 관광지도 구경하면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자전거만 빌리면 야영장비(텐트, 코펠, 버너, 돗자리)등 무료로 대여를 해주고 공항과 부두에서 무료픽업 서비스까지 자전거여행객들에겐 더없이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인 것이다.

또한 제주하이킹에서는 제주도자전거여행지도를 직접제작하고 10여년간 업그레이드된 지도를 무료제공하고,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면 무료발송도 해주고 있다.

올해 여름 바캉스는 제주도자전거여행으로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