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사랑 자전거패트롤' 봉사대원 모집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8월부터 1년간 한강공원 자전거 안전운행 캠페인을 펼칠 ‘한강사랑 자전거 패트롤’ 봉사대원 1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강사랑 자전거 패트롤’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한강공원 자전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자전거타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안전운행 및 기초질서 계도 ▲자전거 안전문화 캠페인 및 홍보 ▲시민 입장에서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 아이디어 발굴에 참가하게 된다.

자전거 패트롤에서 제안된 다양한 아이디어들은 향후 한강공원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적극 반영될 계획이다.

한강사랑 자전거패트롤은 자전거 출퇴근, 운동 등 자전거를 즐겨 이용하거나 자전거 이용에 관심이 많은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 unteer.seoul.go.kr)를 통해 7.11(월)~7.25일(월)까지 모집하며 한강공원을 강남, 강북 각각 3개 권역으로 나눠 1개 권역당 20명씩 120명을 선발한다.

서울시는 자전거패트롤의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봉사대원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과 자전거 안전문화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에서는 “한강공원의 안전한 자전거타기 문화를 직접 만들고 정착시키는 ‘한강사랑 자전거패트롤’ 제도는 시민참여행정 구현과 한강공원의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