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1년도 어린이 자전거 면허시험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부천시는 자전기타기 활성화의 일환으로 2011년도 어린이 자전거 면허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어린이 자전거 면허시험은 자전거를 올바르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방법을 지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학교 관계자들과 학부모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자 마련됐다.

면허 시험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분야별 담당자를 지정해 운영하고, 이론교육과 실기시험 (4개 코스 운영)으로 구성해 실시한다.

시에서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신청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실시하고 면허시험 합격자에 한해 면허증을 발급하고 해당 학교를 통해 교부한다.

9월부터 10월까지로 총 7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으로 학교나 자전거 동아리의 신청 여하에 따라 추가 실시 등 조정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자전거 면허증 교부를 통해 어린이들의 자전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자전거가 즐거운 교통수단이라는 것을 인식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어린이 자전거 면허시험 신청은 부천시 자전거 문화팀(☏625-2337)으로 하면 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