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09/15
09/04~09/07
피직, 2012 사이클링 저널리스트 캠프 열어
2012-10-08   김수기 기자

피직(www.fizik.it)은 지난 10월 2일부터 5일까지 피직 본사 인근 이탈리아 북부 중소도시 NOVE에서 '2012 사이클링 저널리스트 캠프'를 열어 전세계 자전거 전문 미디어를 초청했다. 미디어 캠프에는 유럽을 비롯해 한국, 태국, 말레이시아, 일본, 브라질 등 30여 명의 다양한 국적의 기자와 디스트리뷰터가 참가했다. 

  3박4일 간의 fi'zi:k 저널리스트 캠프

피직은 피직의 새로운 안장과 신발을 런칭하고, 이를 먼저 미디어에 공개하고 체험하도록 하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미디어 캠프를 열었다. 미디어들은 3박 4일간 신제품 프리젠테이션, 체험 로드/산악 라이딩, 셀레 로얄 공장 견학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피직은 아리오네 안장을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 구조를 적용시켜 아리오네 00, 아리오네 R1, 아리오네 R3 라인업을 새롭게 구축했고, 로드 슈즈 외에도 산악과 트라이애슬론 슈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사진을 통해 '2012 피직 사이클링 저널리스트 캠프'를 살펴보자.


피직은 셀레 로얄 그룹에 속해 있으며, 본사는 이탈리아 북부 VICENZA에 있다. 본사에는 디자인, 개발, 마케팅 업무를 위한 사무동과 안장 생산을 하는 제조동이 함께 있다. (스트릿 뷰)

미디어 숙소인 LE NOVE 호텔. 피직 본사에서 약 7km 정도 떨어져 있고, 인근에 MAROSTICA 성이 있다.

호텔에서 본 NOVE 전경. 멀리 보이는 MAROSTICA 성 주위의 언덕길은 이 지역에서 유명한 로드라이딩 코스다. 심심찮게 로드라이더를 볼 수 있다.

피직 그란폰도가 이곳에서 내년 4월에 열릴 예정이다.

신제품 발표회장

뉴 아리오네 안장과 슈즈 제품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한 알베르토 피직 브랜드 디렉터.
그는 "현재 피직은 8개의 프로투어팀에 후원하고 있으며 더 늘어날 것 같다"며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 피직은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그 결과 아리오네의 디자인이 많이 바뀌었다"고 했다.

아리오네 00 - 카본 베이스, 모비우스 카본 레일

아리오네 R1 - 카본 베이스, 카본 레일

아리오네 R3 - 나일론 카본 강화 베이스, 키움 레일

로드바이크 슈즈 R1

로드바이크 슈즈 R3

로드바이크 슈즈 R5

산악 슈즈 M1

산악 슈즈 M5

트라이애슬론 슈즈 K1

안장 제작 과정을 설명해준 마케팅 팀의 니콜라

선수와 미디어에 제공될 안장

독특한 커버의 피직 컨셉 안장

피직은 안장과 신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호텔 주차장에 데모바이크를 준비했다. 

체험 라이딩 코스는 단거리/장거리 로드라이딩, 단거리 산악라이딩 세가지가 있었다.

데모용 아리오네 R1

데모용 아리오네 R3

데모용 툰드라

미디어에게 제공된 신발

피직 직원이 발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찾아주고, 클릿까지 세팅해줬다.

데모바이크로는 포커스의 카요와 레이븐, FSL 등이 제공됐고, 포커스 이탈리아 지사에서 직원이 파견나와 자전거 세팅을 담당했다.

데모용 로드 슈즈 R3

데모용 산악 슈즈 M5

라이딩을 위해 모인 기자들

MAROSTICA 성 안에 있는 광장. 언덕 정상에는 이날 저녁을 먹은 레스토랑이 있다.

말레이시아에서 온 킹(Kheng, 맨 왼쪽)은 'baikbike'라는 웹진을 운영하고 있다. 태국의 피직 디스트리뷰터(왼쪽 두번째)와 기자 '피비'(왼쪽 세번째). 브라질에서 온 기자 '파비오'는 본 기자보다 한살 어리다는 게 함정이다.

'Castello Superiore' 레스토랑

후식으로 나온 '아리오네' 케이크

가스파레 피직 비즈니스 디렉터가 기자 한명씩 호명을 하며 기념품을 증정했다. 본 기자는 '오늘의 베스트 라이더(?)'라는 호칭을 얻었다. 

레스토랑에서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어 다음날 홀로 라이딩 코스로 정해 올라왔다.

시티투어로 방문한 BASSANO에 있는 가리발디 광장(piazza)

미디어 캠프 일정 내내 꼼꼼히 스케쥴 체크해준 피직 마케팅 담당자인 마르티나(좌)와 사라(우)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식당에서의 만찬으로 미디어 캠프의 일정은 끝이 났다.

피직은 최고의 퍼포먼스를 추구하고 있다.


피직은 최고의 팀에 최고의 제품을 후원하며 그들의 퍼포먼스를 증명하고 있다.

많은 프로팀을 후원하며 다수의 우승을 함께 했던 피직의 새로운 제품에 대해서는 리뷰를 통해 곧 자세한 내용이 게재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