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파스, 피직(fi'zi:k) 미디어 콘퍼런스 열어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피직(fi'zi:k)의 한국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세파스(www.cephas.kr)는 2013년 피직 신제품에 대한 미디어 컨퍼런스를 11월 8일(목)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했다. 금번 컨퍼런스에는 '가스파레 리카타(Gaspare Licata)' 피직 본사 영업이사가 방한해 자전거 전문기자들에게 제품의 특징과 기능에 대해 설명했다.

세파스 박승관 대표이사는 "피직이라는 좋은 브랜드와 제품을 한국에 많이 알리는 것이 첫번째 목표다"라며 "신제품이 출시된 지 얼마 안됐고, 본사 임원이 방한하기까지 해 자전거 전문기자를 초청해 피직 제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이번에 마련한 것"이라고 컨퍼런스 개최 이유를 밝혔다.

지난 8일 올림픽파크텔에서 피직 미디어 콘퍼런스가 열렸다.

세파스 박승관 대표는 미디어 콘퍼런스를 통해 국내 라이더들에게 피직이라는 브랜드가 많이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가스파레 리가타(Gaspare Licata) 피직 영업이사는 피직 브랜드와 신제품을 소개했다.

최진용 선수는 피직 안장 중 '카멜레온 타입'을 사용하고 있으며 안장에 대한 사용소감을 말했다. 

1997년 셀레 로얄 그룹에서 설립한 피직은 퍼포먼스를 추구하지만 다른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 '이탈리아 만의 스타일'과 '메이드 인 이탈리아'를 고집하고 있다. 피직 회사명인 'fi'zi:k'은 영어 'physic'의 발음기호에서 따온 것으로 자전거와 신체가 직접적으로 닿은 안장과 신발, 그립, 바테입 등을 생산하고 있다.
피직은 연매출 2천 2백만 유로이며, 이탈리아 현지 공장에서 52만개 안장과 3만 켤레의 신발을 제작하고 있고, 신발 생산량의 경우 내년에는 2배 이상 늘어날 것이라고 한다. 피직은 안장을 프로 투어팀의 50% 이상 후원하고 있으며(내년에는 60%로 늘어날 예정), 산악자전거, 트라이애슬론, 여성 로드 팀에도 안장을 스폰하고 있다.

2013년 피직 신제품. 피직 신제품 중 안장과 신발은 본지에서 먼저 소개한 바 있다. (안장, 신발)

신형 아리오네(arione) 00

신형 'KURVE' 안장은 레드 컬러로 아노다이징 처리된 모비우스 레일로 바뀌었다.

가스파레 이사는 "피직 안장의 스파인 컨셉(Spine Concept)'은 4년 전에 개발한 기술로 소비자가 올바른 안장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퍼포먼스와 편안함을 제공한다"며 "한국의 라이더에게 생소하지만 개념 자체는 어렵지 않아 미디어를 통해 많이 알려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파인 컨셉은 라이더의 신체 유연성에 따라 안장 선택을 도와주는 개념으로 3가지 타입을 3가지 동물로 표현한다.
스파인 컨셉에 따르면 유연성이 좋은 라이더는 스네이크(snake) 타입 안장을, 유연성이 좋지 않은 라이더는 불(bull) 타입 안장을, 중간 정도의 유연성은 카멜레온(chameleon) 타입 안장을 권한다. 스파인 컨셉은 장르나 종류에 상관 없이 피직 안장 전체에 적용된다. 

피직의 'spine concept'에 대해 설명하는 가스파레 이사

피직은 작년에 출시한 로드바이크 슈즈에 이어 산악자전거와 트라이애슬론 슈즈를 출시하면서 호평을 받은 캥거루 가죽과 돛천 스트랩 등은 이어가고, 무게를 줄이고 통기성을 높이기 위해 메쉬 소재를 추가로 사용하였다. 그리고 발볼이 넓은 라이더를 위해 '지피팅'이라는 와이드 버전 모델도 출시된다고 한다.

로드바이크 슈즈 R1

산악자전거 슈즈 M1

트라이애슬론 슈즈 K1

편안하게 발을 지지해야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시다스(SIDAS)'와 함께 연구, 개발한 개발한 3D 플렉스 인솔은 피직 슈즈 이외의 브랜드에도 적용시킬 수 있다.
전문 인솔업체인 시다스의 첫 사이클용 제품이기도 하다.

바테잎은 두께가 2mm와 3mm 2가지가 있고, 4가지 촉감, 34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미디어를 위한 안장 테스트 바이크

컨퍼런스를 마친 후에는 피직 안장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데모라이딩이 이어졌다.

피직 안장 종류와 기술 등에 관한 내용은 이후 리뷰를 통해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신제품 관련 신발과 안장 기사 링크
- 새롭게 변신한 아리오네 안장
- 세련된 외형에 숨은 편안함, 피직 슈즈


관련 웹사이트
피직 : www.fizik.it
세파스 : www.cepha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