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자전거 이용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홍천군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현하고자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해 '홍천군 자전거 이용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한다.

군은 282,019천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오는 2013년 5월까지(주)케이지엔지니어링 외 1개사와 진행하게 되며, 이번 용역을 통해 '자전거 이용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자전거 중심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교통난 완화, 에너지절약, 환경오염방지, 주차문제 등을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자전거를 교통수단은 물론 건강증진수단으로 활용하고, 나아가 군이 추진하고 있는 산소길·트래킹코스·수변도로, MTB 코스 등 자전거와 연계되는 관련계획을 수립하여 '건강·휴양, 레포츠의 도시 홍천'만의 특색 있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을 마련, 「자전거의 도시 홍천 만들기」에 부합하는 종합적인 자전거이용 활성화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용역은 자전거이용 현황 및 실태조사 분석, 자전거이용 활성화 방안 제시, 자전거도로 정비계획 및 부대시설계획, 자전거 교통안전 방안 마련 등을 주요내용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자전거이용 활성화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자전거 도로 설치 및 개선은 물론 자전거를 이용한 레포츠 도시 홍천을 조성하고, 더불어 자전거 교통안전 방안을 마련하는 등 우리지역에 맞는 실효성 있는 자전거 정책을 수립하여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