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부산 전국 산악자전거 랠리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전국의 산악자전거 동호인, 매니아 등 1,000여 명이 모여 도심속의 명품 산악자전거 코스인 백양산 일원을 힘차게 달리는 ‘제5회 다이나믹 부산 전국산악 자전거(MTB) 랠리’가 11월 3일 오전 9시 백양산 일원에서 열린다.
산악자전거 랠리는 초보자 등 일반 참가자를 위한 25km 코스와 산악자전거 매니아층을 위한 35km 코스로 구분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당일 오전 9시에 부산진구 초읍동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 내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 모여 개회식과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받고 백양산 산악코스를 주행한 뒤 어린이대공원으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특히, 이날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는 부산교통문화연수원이 자전거학교를 개설하여 초·중학생과 일반시민에게 자전거타기 이론과 실습,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산악자전거와 안전용품 등을 전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사랑범시민자전거연합회(회장 최삼규)가 주관하며 부산시 교육청 후원으로 진행된다. 동호인 및 중·고등학생, 시민 등 모두가 대회에 참여할 수 있어 자전거 타기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국에서 모여 든 산악자전거 동호인에게 산과 바다, 강이 어우러진 부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