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메탈 스타일의 고성능 에어스미스 펌프
2016-07-08   김수기 기자

에어스미스(AIRSMITH)는 소재와 기능, 디자인 등에서 품질을 우선으로 하고 있는 액세서리 브랜드로 펌프와 공구에 CNC 가공된 알로이와 스테인레스 스틸 등 메탈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메탈은 자전거 공구 중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로 은빛 금속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 동시에 금속이 가지고 있는 강한 내구성을 보여준다.
에어스미스 플로어 펌프와 미니 펌프도 풀메탈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추구하면서 우드 핸들로 빈티지 감성을 더했고, 다양한 미니 펌프는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메탈과 우드의 만남

에어스미스의 공구는 일단 풀메탈 디자인이 특징이지만 금속이 아닌 소재를 사용해 메탈을 강조한 펌프가 있으니, 바로 트리거(Trigger) 플로어 펌프와 파워(Power) HPM미니 펌프이다. 두 펌프의 공통점은 바로 펌프의 메인 바디인 배럴과 피스톤은 금속이지만 손잡이는 강화목재를 사용해 대비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나무 손잡이는 금속의 펌프가 주는 딱딱한 느낌을 상쇄하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오래 사용해 손때가 탈수록 빈티지의 멋을 낸다.
트리거 플로어 펌프는 최대공기압을 200psi까지 넣을 수 있어 일반 고압타이어는 물론 튜블러 타이어까지 커버할 수 있다.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밸브에 맞게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밸브는 나사산 방식으로 고정한다. 축구공이나 에어튜브에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를 제공해 가정에서의 펌프 활용도를 높였다.

파워 HPM 미니 펌프는 CNC 가공된 알로이 재질로 최대 120psi까지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호스로 밸브 고정이 용이하고, 밸브 결합부는 하나이지만 주입구의 심을 넣거나 빼서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모두 사용가능하다. 물통케이지 마운트에 고정할 수 있는 브라켓을 제공한다.

트리거 플로어 펌프 (Trigger Floor Pump)
소비자가격: 45,000원
최대공기압: 200psi
크기: 685mm / 1,430g

부드러운 촉감을 주는 우드 핸들은 메탈 소재의 바디를 강조해주면서 빈티지한 이미지를 심어준다.

스테인레스 스틸의 배럴과 스틸 피스톤은 금속의 기능적, 심미적 특성을 잘 보여준다.

최대 공기압은 200psi로 튜블러 타이어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강화 나일론 베이스.

듀얼 밸브 시스템.

타이어 밸브 종류에 맞춰 밸브 방향을 바꾸면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축구공이나 에어튜브에 공기를 넣을 수 있는 밸브 어댑터가 제공된다.


파워 HPM 미니 펌프 (Power HPM Mini Pump)
소비자가격: 44,000원
최대공기압: 120psi
크기: 200mm / 115g

파워 HPM 미니 펌프에도 우드 핸들이 적용되어 있다.

피스톤에 고정되어 있는 밸브의 기본 타입은 슈레이더이지만 사진처럼 주입구 심을 빼면 프레스타 밸브에 사용할 수 있다.

호스와 밸브는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 밸브 연결이 용이하다.

프레스타 밸브는 펌프 밸브의 주입구 심을 뒤로 옮긴 뒤에 연결하면 된다.

손에 쥐기 쉬운 우드핸들로 120psi까지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최대 공기압에 따라 휴대용 펌프를 선택

에어스미스의 미니펌프 중, 메탈 로드와 에어리프트 HPM / HVL은 각기 최대공기압이 160/120/90psi로 다르다. 최대공기압에 따라 펌프와 궁합이 맞는 자전거가 있다.
먼저 160psi의 메탈 로드는 가장 얇은 바디로 1회 펌핑량이 적은 대신 고압 타이어에 사용할 수 있어 로드바이크 유저에게 권한다. 에어리프트 HPM도 고압용 펌프이지만 다소 굵은 바디로 하이브리드 자전거에 더 적합하고, 에어리프트 HVL은 가장 굵은 바디로 많은 공기를 넣을 수 있어 산악자전거에 적당하다.
세 미니 펌프는 CNC 처리된 알로이 재질이며,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밸브가 양쪽에 장착된 호스가 내장되어 있다. 프레임에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이 포함되어 있다.

메탈 로드와 에어리프트 HPM / HVL은 최대 공기압이 달라 로드바이크라면 메탈 로드, 하이브리드라면 에어리프트 HPM, 산악자전거라면 에어리프트 HVL을 선택하면 좋다.

메탈 로드 미니 펌프 (Metal Road Mini Pump)
소비자가격: 32,000원
최대공기압: 160psi
크기: 210mm / 88g


에어리프트 HPM 미니 펌프 (Airlift HPM Mini Pump)
소비자가격: 26,000원
최대공기압: 120psi
크기: 185mm / 100g


에어리프트 HVL 미니 펌프 (Airlift HVL Mini Pump)
소비자가격: 25,000원
최대공기압: 90psi
크기: 225mm / 155g


메탈 로드와 에어리프트 HPM / HVL는 공통적으로 호스가 펌프 안에 내장되어 있다.

내장 호스 양쪽에는 프레스타와 슈레이터 밸브가 있다.

호스는 내장된 곳의 반대쪽에 연결한다.

밸브 타입에 맞춰 펌프를 연결하면 된다.

여기서 펌핑 팁! 내장된 호스를 펌프보다 밸브에 먼저 연결하는 것이 편하다.


브라켓 장착 시 주의할 점

에어스미스의 미니 펌프는 물통케이지 마운트와 연결해 펌프를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을 제공한다. 하지만 무턱대고 브라켓에 펌프를 장착했다가 펌프를 잃어버릴 수 있다. 에어스미스는 펌프와 브라켓의 결속력을 높이기 위해 브라켓이 펌프 바디의 단차가 있는 부위를 동시에 누르도록 디자인됐다. 따라서 단차와 방향에 주의해 장착해야 한다.

펌프 바디 단차와 방향에 주의해 펌프를 브라켓에 장착해야 한다.
사진에 나온 것처럼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은 상태에서 브라켓에 장착해야 하지만 브라켓 방향을 잘못 잡으면 고리가 쉽게 빠진다.



에어스미스 댓글 이벤트

자전거를 가지고 있다면 펌프는 당연히 있어야 하는 기본 공구죠.
집에서 사용하기 좋은 플로어펌프, 라이딩 중에 사용할 수 있는 핸드 펌프가 모두 필수 용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 지금 가장 필요한 펌프는 어떤 종류인가요?
에어스미스가 여러분 자전거 타이어를 빵빵하게 하도록 도와드릴께요.


이벤트 기간 : 7월 24일까지
* 경품은 리뷰에 촬영된 제품입니다.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http://www.sports55.co.kr
에어스미스: www.airsmith.com.tw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