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어린이교통교육관, 교통안전·자전거안전 교육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양교통공원 내 위치한 계양구 어린이 교통교육관에서 3월부터 본격적인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계양구 어린이 교통교육관에서는 2001년 5월부터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 의식 향상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2018년도에는 총 202개 기관 5천900여 명의 어린이들이 교육을 이수했다.

교통안전 교육은 도로교통공단의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실내 이론 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통한 실외 교육으로 이루어지며 2018년도부터 새로 실시한 자전거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 중이다.

또한 교육용 휴대 횡단보도 모형을 구입해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도 체험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방문하는 어린이 및 기관에게 황사마스크, 투명우산, 에코백 등 다양한 홍보 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 교통안전 및 자전거안전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예약이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