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09/15
09/04~09/07
정선군, 정선토속음식축제와 함께 자전거 달린다
2019-04-19   바이크매거진
강원도 정선군은 정선 자전거대행진을 '정선 토속음식축제'와 함께 4월 21일(일) 진행한다.
이날 자전거대행진은 군민 건강증진과 에너지 절약,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바람직한 자전거 타기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과 정선만의 산촌 토속음식을 선보이는 축제를 축하한다.

대회는 오전 11시 북평면 나전역 일원에서  펼쳐지며, 속도를 겨루는 경쟁이 아닌 새봄을 맞아 자전거를 타고 우리 고장의 자연경관을 즐기고,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역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남평 벚꽃길과 토속음식축제장 등을 코스로 잡아 라이더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회 구간은 북평면사무소~나전제방~나전교~남평 벚꽃길~문화마을을 돌아오는 건강코스(6㎞)다.참가자 전원에게는 푸짐한 기념품과 경품이 전달된다.

군 관계자는 "정선 토속음식축제가 열리는 나전역에서 새봄을 알리는 자전거대행진이 열려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 토속음식축제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북평면 나전역 일원에서 산촌에서만 맛볼 수 있는 304가지 토속 음식을 선보인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