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창원시장, 전국자전거도시協 부회장에 선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박완수 창원시장이 3일 출범한 전국자전거도시협의회 창립총회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 25개 기초자치단체로 구성된 전국자전거도시협의회는 이날 경기도 안양시청에서 창립총회를 열어 초대 회장에 이필운 안양시장, 부회장에 박완수 창원시장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협의회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관련한 8개 정책사항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협의회가 이날 의결한 대정부 건의사항은 ▲자전거 이용시설 설치에 대한 국도비 지원 ▲자전거문화센터 건립예산 지원 확대 ▲자전거주차장 설치 법적 근거 마련 ▲자전거 전용보험 개발 ▲장기 방치 자전거 처리 간소화 ▲다중이용시설 자전거 보관시설 설치 확대 ▲안전한 자전거 도로 통행 확보 ▲자전거의 날 통일 지정·운영 등이다.

협의회에는 경남 창원시를 비롯해 강남 광진 동대문 등 서울 3개구와 안양 과천 광명 동두천 부천 시흥 안산 양주 양평 의왕 하남 등 경기 11개시, 강릉 원주 등 강원 2개시, 경산 안동 포항 등 경북 3개시, 광주시 동구, 울산시 중구, 충북 청주시, 충남 보령시, 전남 순천시 등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앞으로 회원 자치단체와 관련 부처간 협조를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 관련 법령 및 제도 개선, 자전거 이용시설 설치에 관한 정부 예산 지원 등의 방안을 협의하고 제도 개선을 논의할 방침이다.

아울러 협의회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전국 자치단체에 지속적으로 서한문을 보낼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