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자전거 대축전도 비대면 대회로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21 안산 자전거 대축전은 10월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가 가능인원은 선착순 1천명이며 해당 홈페이지(http://www.ansanbike.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완주 기념메달, KF94 행사마스크, 다온상품권(1만5천원), 자전거용 휴대폰 거치대 등을 증정(선착순 입금 완료자 순)한다.

대회 방식은 비대면·비경쟁이다. 코스는 안산9경 및 안산자전거도로 등이다. 먼저 배번호를 달고 주행 후 앱을 통해 주행 기록을 저장해야 하며 포토존이나 안산9경을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촬영한 뒤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인증이 완료된다.

참가자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을 완료하는 선착순 300명에게 자전거용 헬멧을 증정한다. 또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참가자행운권추첨을 통해 푸짐하고 다양한 선물을 준다.

모든 참가자들의 주행거리 총합이 지구 평균 반지름(6천371㎞) 이상일 경우 주최 측에서 안산시 지역아동센터에 체육용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사전 점검 및 안전장비(보호헬멧·보호대 등)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 착용 의무는 물론 개인 방역도 준수해야 한다. 고열 및 코로나19 증상 발생 시에는 참여를 제한한다. 2021년 안산 자전거 대축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