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 대상 자전거 무료 안전교육 진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9일부터 11월 11일까지 2022년 하반기 '시민자전거 안전교육'을 운영한다.

자전거 안전교육은 안전사고 예방수칙, 자전거 중심잡기, 기어 활용법, 정비 실습 등 이론·실습으로 구성됐으며 초급 1∼3기, 중급 등 수준별 맞춤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안전교실을 희망하는 초등·중학교를 대상으로는 직접 학교를 방문해 교육하는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실'도 운영한다. 교통표지판, 수신호, 기계점검 등 안전 수칙과 자전거 실습 교육으로 1회 2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시민자전거 안전교육 수료자와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실 이수 학교 중 자전거로 통학하는 초등학생에게 안전모를 지급할 예정이다. 시민자전거 교육 희망자는 오는 8월 22일부터 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서 작성 후, 시 누리집에 직접 신청하는 방법과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미래교통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상 교통과장은 "세종시는 전국 최고의 자전거 도로망이 구축된 자전거 선도도시"라며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해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