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쉽 2013, 4월 27일 열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영국 브롬톤사(BROMPTON BICYCLE LTD.)는 매년 8월에 “BROMPTON WORLD CHAMPIONSHIP"을 개최한다. 목적은 첫째 세계 각지의 브롬톤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여 브롬톤 자전거를 매개로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자리를 마련하며, 둘째로 브롬톤 자전거가 특유의 탁월한 폴딩 기능 및 디자인뿐만 아니라 주행력 또한 우수함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영국 브롬톤 사의 앤드류 리치 창업자

브롬톤사는 세계적으로 40여 개국에 브롬톤 자전거를 수출하고 있으며, 현지 디스트리뷰터와 협력하여 각 지역에서 “BROMTON NATIONAL CHAMPIONSHIP"을 개최토록 지원하고 현지 남녀 우승자에게 ”브롬톤 월드 챔피언쉽"에 출전할 수 있도록 자격 및 각종 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브롬톤 코리안 챔피언쉽이 작년에 이어 올해 4월 27일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런 취지에 발맞추어 우리나라에서도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산바다스포츠 주최로 “BROMPTON KOREAN CHAMPIONSHIP 2013(BKC2013)을 2012년에 이어 개최하게 되었다.
이 행사는 일반 자전거 대회와 성격이 뚜렷이 구별되는 행사로서 일종의 페스티벌이다. 참가자는 정해진 드레스코드(정장차림)로 경기를 해야 한다. 남녀구분으로 대회를 진행하고 일반적인 클래스는 나누지 않는다.

BROMPTON KOREAN CHAMPIONSHIP 2013 공식포스터

갤러리들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및 볼거리도 많이 준비된다. 경기 이외에 폴딩대회, 타이어던지기, 베스트드레서 등으로 꼭 참가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대회를 즐길 수 있으며, 많은 스폰서 업체들의 이벤트 및 볼거리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4월 27일(토) 오전부터 오후까지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열린다. 참가신청은 3월 8일부터 4월 1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사이트인 www.bromptonk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시 : 2013년 4월 27일(토)
장소 : 미사리조정경기장
주최 : ㈜산바다스포츠, BROMPTON BICYCLE LTD.
주관 : 더바이크
후원 : 주한 영국 대사관, 덜위치 칼리지 서울
접수 사이트
www.bromptonkc.com
대회 문의 : 02)6255-7581 ㈜산바다스포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