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보엘스-돌만스 여성 사이클링팀 후원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네덜란드의 강력한 여성 사이클팀인 보엘스-돌만스(Boels-Dolmans) 사이클링팀을 2015 시즌부터 후원한다고 밝혔다.

네덜란드의 강력한 UCI 여성팀인 보엘스-돌만스 사이클링팀은, 2015 시즌부터 스페셜라이즈드와 룰루레몬의 후원을 받기로 했다.

이번 후원은 스페셜라이즈드와 룰루레몬이 함께 진행하며, 미국의 스타 플레이어인 에블린 스티븐스 선수도 보엘스-돌만스 팀으로 이적하여 활동하게 된다. 이로써, 지난 2013년 타임트라이얼 월드챔피언이었던 엘렌 반 디젝 선수와 월드컵 우승자 리지 아미스티드 선수 등이 이 팀에서 함께 라이딩을 하게 되었다.

스페셜라이즈드와 룰루레몬은 지난 3년간 스페셜라이즈드-룰루레몬 여성팀을 후원하며 파트너쉽을 맺어왔으며, 이번 보엘스-돌만스 사이클링팀에도 함께 후원하게 된 것이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자전거와 용품을, 룰루레몬은 의류와 사이클링 홍보대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며, 스페셜라이즈드 레이싱은 현장에서의 지원, 윈드터널 테스팅, 바디지오메트리 핏 등을 통해 선수들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디지오메트리 핏을 받는 선수들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스 아미라가 팀 모델로 사용된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여성 카테고리 담당자 에린 스프레이그는 "여성 사이클링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매년 지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모멘텀이 지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가야 할 길은 멀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지원한다면 보다 나은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현재로서는 후원도 늘었고, 기대감도 상당히 커졌습니다. 우리는 여성 사이클 시장을 더 크게 성장시키기 위해 고민을 하던 중 보엘스-돌만스와의 기회가 생겼습니다"라며 팀 후원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보엘스-돌만스 사이클링팀은, 2010년 돌만스-랜드스케이핑 팀으로 시작하여, 2012년 보엘스가 함께 해 돌만스-보엘스 팀이 되었고, 2013년부터는 보엘스-돌만스 사이클링팀으로 변경되어 지금의 팀이 되었다. 보엘스-돌만스 사이클링팀은 2013년 시즌부터 우승한 기록만 20회가 넘는 강력한 여성 팀이기도하다.


관련 웹사이트
보엘스-돌만스 사이클링팀 : http://www.boelsdolmanscyclingteam.nl/en/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