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엘타, 아루 & 로드리게스 개인종합 우승 경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아스타나 프로팀의 파비오 아루 선수가 선두를 달리며 후반 경쟁이 시작되었다. 그리고, 11번째 스테이지에서 부상으로 인해 크리스 프룸 선수가 이번 경기를 포기하였고, 나이로 퀸타나 선수도 3분이 넘는 차이로 벌어지며 치열한 후반 경쟁은 파비오 아루 선수와 호이킨 로드리게스 선수에게 집중되었다.
15번째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차지한 호이킨 로드리게스 선수가 26초 차이였던 파비오 아루 선수와의 격차를 1초 차이로 줄이고, 또 다시 16번째 스테이지에서 로드리게스 선수는 아루 선수보다 조금 일찍 결승선을 통과하며 1초 차이로 개인종합 선두에 올라서며 레드저지를 입게 되었다.

11번째 스테이지에서 크래쉬에 휘말린 후 발 부상으로 이번 뷰엘타에서 중도 하차한 크리스 프룸
사진 : Graham Watson

중반부터 개인종합 선두를 달렸지만, 16번째 스테이지에서 1초 차이로 선두를 빼앗긴 파비오 아루
사진 : Graham Watson

15번째 스테이지에서 구간 우승을 차지하며 크게 시간을 단축한 로드리게스 선수는 16번째 구간에서 1초 차이로 개인종합 선두에 올라섰다.
사진 : Javier Belver

16번째 구간에서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한 프랭크 쉴렉
사진 : Javier Belver

남은 뷰엘타 구간은 타임트라이얼과 산악 구간으로 치열한 경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J.A. Miguelez

이제 남은 스테이지는 개인타임트라이얼과 업힐 구간의 스테이지여서 현재까지 1분 이내의 순위는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다. 개인종합 순위의 기록은 1,2위를 다투는 로드리게스와 아루 선수가 1초 차이이며, 3위를 기록 중인 Rafal Majka 선수가 1분 35초 뒤쳐져 있는 상황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