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끊이지 않는 스릴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올해 24회를 맞은 삼천리자전거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지난 5월 21일과 22일 양일간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성공리에 펼쳐졌다.
최고 기온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도 약 1,3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모여 스릴 넘치는 대회 축제를 즐겼다.
주요 경기종목은 크로스컨트리(XC), 크로스컨트리 엘리미네이터(XCE), 크로스컨트리 릴레이(XCR), 다운힐(DH), 슈퍼다운힐(SD), 포크로스(4X)로 총 6가지 종목이 펼쳐졌다.
작년과 달리 SD와 DH 경기는 경기방식과 시간대에 변화를 줘 경기 예선 50%에 든 선수가 다음 경기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출전 기회가 늘어났고, 크로스컨트리 릴레이의 시간대를 작년보다 이른 시간으로 변경함에 따라 높은 호응도를 얻었다.

한편 24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사진은 미디어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24회 삼천리자전거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지난 5월 21일과 22일에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펼쳐졌다.


가족끼리도 참가한다, XC, XCE, XCR

해가 거듭될수록 참가자들의 연령대와 성별이 고루 분포되어 초중고 학생들의 참가자 수가 늘었으며, 여성 참가자들의 실력이 월등해졌다. 한 가족이 시간대 또는 종목을 달리하여 함께 경기의 참가자로 등록하고, 배번호를 부착한 채로 서로에게 응원의 함성을 불러주는 소리가 정겹다.
거침없이 내달리는 속력과 퍼포먼스를 뽐내는 연출력 또한 예사롭지 않아 보는 이들을 더욱 긴장하게 만들었다.  

환호성과 함께 출발한 XC 참가자들

참가자들의 연령대와 성별이 고루 분포되는 양상을 보였다.



자신보다 더 큰 자전거를 끌고 업힐을 타는 초등학생


여성 참가자들의 파워가 해가 갈수록 예사롭지 않다.



경기 주로 옆에는 많은 갤러리로 채워졌다.


허친슨레이싱팀의 박창민 선수는 XC와 XCE 경기에서 1위를 차지했고, 즐기면서 달렸는데 1위까지 차지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끊임없는 점프대 아래의 함성소리 DH, SD, 4X

다운힐 경기의 예선전이 첫 날, 결승전이 둘째 날 펼쳐졌다. 또 한번의 경기로 우승자를 가렸던 슈퍼다운힐이 첫 날에 상위 50%를 결정하는 시드 레이스가, 둘째 날에 파이널 레이스로 두번 진행됨에 따라 점프대 아래 갤러리의 함성소리가 조용할 날이 없었다.
동시에 출발한 4명의 선수가 아찔한 레이스 경쟁을 펼치는 4크로스까지 쉴틈없는 스릴이 이어져, 희뿌연 흙먼지가 가라앉을 새도 없었지만 점프대 위의 화려한 액션을 놓치지 않으려는 관중들의 눈길은 더욱 집중됐다.

경기 횟수가 늘어 점프대 주변의 흙먼지가 가라않을 새가 없었다.



슈퍼다운힐이 첫 날에 상위 50%를 결정하는 시드 레이스가, 둘째 날에 파이널 레이스로 진행됐다.




고난이도 경기인지라 보기어려웠던 여성 참가자가 꽤 보였다.


갤러리들은 독특한 응원도구를 챙겨와 선수들을 응원했다.



4크로스와 SD 경기에서 박준성 선수(HK-GT)가, 다운힐에서 정원준 선수(유신고등학교-TLR)가 1위를 차지했다.


대회장 밖도 이벤트로 흥겨워

대회장 밖에서도 참가자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기도 했다.
각 부스를 돌며 인증도장을 받으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 스템프 투어, 삼천리자전거의 전기자전거와 팻바이크 등을 시승하는 데모바이크, 유아를 위한 키즈 레이스, 가수 초청 전야제 및 바베큐 파티, 행운권 추첨 등의 이벤트와 첼로, HK코퍼레이션, 루고컴퍼니, 스포츠뉴트리션 등의 후원 참가 업체들의 각 이벤트가 펼쳐지기도 했다.

참가자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부스 이벤트가 펼쳐졌다.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이 증정됐다.

각 부스를 돌며 인증도장을 받는 스템프 투어로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다.

틈틈히 진행된 행운권 추첨으로 연이은 선물세례

유아를 위한 키즈 레이싱, 우승자에게 4발 자전거 3대가 증정됐다.

삼천리자전거 부스에서 진행된 운빨 이벤트

한켠에서 삼천리자전거의 전기자전거, 팻바이크 등의 시승 행사가 진행됐다.

스램 부스에서 첫 공개한 이글(Eagle) 12단
다음달에 국내 정식 출시된다고 한다.

첼로 부스에서 지난해부터 시작한 기부 행사를 진행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후원할 성금을 모았다.


각 참가부스에서 소소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루고컴퍼니, 스포츠뉴트리션 등의 후원 참가 업체들의 각 이벤트가 진행됐다.

관절부위에 통증 완화를 해주는 화이텐 제품으로 부상이 있는 이들에게 서비스를 지원하기도 했다.


관련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 http://www.samchuly.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