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리어스 바이크 페스티벌, 1등 80만원 상금에 도전!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성에서 열리는 GBA 워리어스 바이크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2일에 진행된다. 1등 남녀 각각 80만원의 상금(2등 50만원, 3등 30만원)이 걸린 이색 자전거 경기에 도전해보자.

총상금 320만원과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형식의 레이스인 '워리어스 바이크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2일 고성에서 열린다.

장애물을 통과하는 이색 자전거 게임에 도전!

GBA 워리어스 바이크 페스티벌은 기존 자전거 경기와 달리, 도전적인 장애물을 통과하며 달려야 하는 이색 자전거 경기로 진행된다.
라이딩 중에 구름사다리를 건너거나, 백사장을 달리고, 밧줄을 오르는 등 다양한 종목의 게임을 한번에 해야 하는 쉽지 않은 경기여서, 자전거 라이딩 실력 외에도 다양한 피트니스 능력을 갖추어야 우승할 수 있는 게임이다.

레이스 중 각종 장애물을 통과해야 하는 '스파르탄 레이스'의 운영팀에 의해 개발된 이번 '워리어스 바이크 페스티벌'은, 스파르탄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아 자전거 레이스 중 각종 장애물을 통과하며 완주의 성취감을 높여주는 대회로 기획되었다.

25km 코스에 9가지 도전적인 장애물이 설치되었다.

코스 소개 영상을 확인해보자.(장애물 설치 전 코스)


어떤 장애물이 기다릴까?

워리어스 바이크 페스티벌 운영진은 지금까지 9개의 장애물을 설계하여 코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첫번째 해변 달리기(400m)를 시작으로, 자전거 메고 달리기, 지그재그 코스 통과, 암벽타기, 사이클로크로스 장애물 넘기, 구름사다리 통과, 창던지기, 밧줄타기, 대형 타이어 넘기기 등이 준비되었다.
자전거 라이딩 코스는 25km에 불과하지만, 다양한 장애물 코스를 통과하며 완주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장애물은 대회 진행 상 변경될 수 있다.

장애물 1 : 400m 해변 달리기

장애물 2 : 자전거 메고 100m 해변 달리기

장애물 3 : 지그재그 코스 통과

장애물 4 : 암벽등반

장애물 5 : 사이클로크로스 장애물 넘기

장애물 6 : 구름사다리 건너기

장애물 7 : 왕곡마을 전통놀이인 창던지기

장애물 8 : 5m 로프 밧줄타기

장애물 9 : 대형 타이어 2회 뒤집기


1등 상금 80만원, 그리고 푸짐한 참가 기념품

자전거 대회에 유독 상금이 없는 것과 달리, 이번 워리어스 바이크 페스티벌에는 경쟁부문 라이더로 참가 시, 1등 8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의 상금을 남여 각각 받을 수 있다.
또한, 밀레 윈드자켓 등을 포함한 각종 참가 기념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비경쟁 부문도 있으니, 참가 기념품과 완주에 대한 만족감을 얻기 위해 참가해도 좋다.

대회 일정과 다음날 열리게 되는 캠핑 페스티벌 일정

총상금 32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참가 접수, 온라인과 현장에서 가능

워리어스 바이크 페스티벌의 참가를 위해서는 인터넷을 통한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가 모두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비는 45,000원이다. (10명 이상 참가시 1명 무료)
인터넷 접수는 10월 20일까지 마감되며, 그때까지 접수를 하지 못한 경우 현장에서 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참가접수 : www.thebik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