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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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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의 트렌드도 패션 트렌드처럼 계속 변화가 이어진다. 그리고, 특히 최근 자전거는 다양한 변화 속에 트렌드에 대한 영향도 받고 있는데, 용부품 전문 유통 브랜드인 벨로라운지의 박철우 대표와 2024년 트렌드를 예측해 보았다.
그 첫번째 이야기로 의류에 대한 트렌드를 알아보자.
2024 자전거 트렌드 #1 - 의류편. 원본 : https://youtu.be/ojoTH2C-W84?feature=shared
저지 디자인, 조금 더 화려한 변화
최근 몇 년 간은 단색을 기반으로 한 솔리드 패턴의 저지가 큰 인기를 끌면서, 그 색상 팔레트의 중심에 있었던 PNS가 많은 라이더들에게 선택을 받았다.
그러면서, 그와 비슷한 색감을 가진 다양한 의류들이 출시되어, 지난 2~3년 정도는 솔리드 패턴 저지가 우리나라 라이더들의 주류가 되고, 모두 비슷한 옷을 입고 있다는 의미의 소위 '교복 패션'으로 불렸다.
이와 같은 트렌드는 올해에도 주류로 이어갈 것이라는 예상이다. 하지만, 그라데이션을 이용한 패턴과 화려한 디자인의 저지가 하나 둘 눈에 띄며, 개성을 찾는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변화가 보여진다.
이런 변화를 통해 여러 명의 라이더가 모인 자리에서 서로를 구분하기조차 어려웠던 스타일에서, 조금씩 개성과 자신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모습이 보여질 것으로 예상된다.
상향 평준화 된 의류 품질
자전거 의류는 자체 생산 능력을 갖춘 몇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중국과 동남아 국가에서 OEM을 통해 생산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 생산 공장은 최신 시설과 대량 생산 설비를 갖추면서 최신 기술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브랜드가 출시되고 있다.
이와 같은 생산 공장의 자체 브랜드는 고급화를 지향하는 제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구분이 되고 있다.
고급화를 지향하는 브랜드는 유명 브랜드와 거의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면서, 유명 브랜드에 비해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효율적인 제품을 선호하는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이와 달리 생산 시설을 기반으로 한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를 보는 브랜드도 출시되어, 입문 라이더들이 적은 부담으로 다양한 의류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위의 동영상 인터뷰를 통해 볼 수 있다.



























